Winnie Madikizela-Mandela(81세)

Winnie Madikizela-Mandela(81세), 아파르트헤이트에 맞서 ‘용감하게 싸웠다’
남편이자 미래의 대통령인 넬슨 만델라의 오랜 투옥 기간 동안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아파르트헤이트 반대 운동의 선봉으로 일했던 논란의 여지가 있는 인물 위니 마디키젤라 만델라가 월요일 81세를 일기로 사망했습니다.

Winnie

제프 라데베 에너지 장관은 요하네스버그 넷케어 밀파크 병원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마디키젤라 만델라는 아파르트헤이트 반대 투쟁의 가장 위대한 아이콘 중 한 명”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독감으로 주말에 입원했으며 수년간 당뇨병 합병증으로 씨름했습니다.

라데베는 가족들에게 둘러싸여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고 말했습니다.

시릴 라마포사 대통령은 월요일 TV 연설에서 “오늘 우리는 어머니, 할머니, 친구, 동지, 지도자, 아이콘을 잃었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그는 나중에 소웨토에 있는 가족의 집을 방문하기 위해 떠났습니다.
그날 늦은 시간에 VOA 통신원은 최소 1,000명이 경비가 철저한 보안 게이트 밖에서 경의를 표하기 위해 모여들었다고 추정했다.
군중에는 수백 명의 언론인이 포함되어 있다고 그는 말했다.
‘민족의 어머니’

만델라가 27년 동안 감옥에서 괴로워하는 동안 백인 통치에 반대하는 투쟁에서 가장 잘 알려진 얼굴로 마디키젤라-만델라는 “국가의 어머니”로 여겨졌습니다.
“아직도 의회에 재직하고 있는 그녀는 1991년 아파르트헤이트가 종료된 후 반군에서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집권당으로 변모한 아프리카민족회의(ANC)의 오랜 인물이었습니다.

Winnie

그녀는 인종 평등과 여성 발전을 위한 지칠 줄 모르는 캠페인으로 찬사를 받았으며, 만델라가 1994년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첫 흑인 대통령이 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행동주의로 인해 괴롭힘, 체포 및 여러 차례의 투옥을 견뎌냈습니다.
1969년 테러 혐의로 체포된 그녀는 18개월 동안 독방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양극화 된 인물로 성장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그녀의 회개하지 않는 반항 전술은 화해, 민주주의, 평화를 위한 남편의 추진력과 충돌하게 되었습니다.

Nelson Mandela가 1990년 감옥에서 석방된 지 2년 후, 부부는 두 딸을 낳은 후 헤어졌습니다.
두 사람은 그가 대통령이 된 지 2년 후인 1996년에 이혼했다.
그는 1999년에 은퇴했고 2013년 12월에 사망했습니다.

이혼 후 그녀는 결혼한 이름에 성을 추가하여 Madikizela-Mandela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흠잡을 데 없는 기록

마디키젤라-만델라는 급진적 흑인 민족주의자들 사이에서 핵심적인 지지를 유지했지만,

그녀가 자신의 이름으로 자행된 납치와 살인에 대해 양심의 가책을 나타내기를 거부하면서 그녀의 인기는 떨어졌습니다.

그녀는 1989년 소웨토 타운십에 있는 그녀의 집에서 목격된 14세의 제임스 “스톰피” 모에케시 세이페이

(James “Stompie” Moektsi Seipei)를 실종 및 살해한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그의 시신은 근처에서 발견되었습니다.more news
그는 제보자라는 의혹을 받았다.

그녀는 1991년 납치 및 폭행의 보조범으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징역 6년을 선고받고 항소했다.
그녀의 폭행 유죄 판결은 뒤집혔지만 워싱턴 포스트가 보도한 바와 같이 납치 유죄 판결은 유지되었습니다.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지만 벌금형을 선고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