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더 많은 의원들이 대만을 깜짝

중국, 더 많은 의원들이 대만을 깜짝 방문하자 미국 위협

중국은 낸시 펠로시(Nancy Pelosi) 하원 의장이 지난 일요일 대만에 두 번째 미국 대표단이 발을 디딘 후

월요일에 대만 주변에서 추가 군사 훈련을 발표했으며 중국 공산당 대변인은 월요일에 “단호하고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중국

미국대만연구소(American Institute of Taiwan)에 따르면 대표단은 매사추세츠 민주당 상원의원 에드 마키(Ed Markey)가 이끌고 캘리포니아의

존 가라멘디(John Garamendi)와 앨런 로웬탈(Alan Lowenthal) 민주당 하원의원, 버지니아의 돈 베이어(Don Beyer), 아메리칸 사모아의 아우무아 아마타 콜먼 라데와겐(Aumua Amata Coleman Radewagen)이 포함됐다. 여행은 예고되지 않았으며 의원들은 월요일에 섬을 떠날 예정입니다.

연구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민주당은 대만 고위 지도자들과 만나 미-대만 관계, 지역 안보, 무역 및 투자, 글로벌 공급망, 기후 변화 및 기타

상호 관심사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대표단의 방문에 대해 “중국은 국가 주권과 영토 보전을 위해 단호하고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만의 분리주의자들과 연합하고 하나의 중국 원칙에 도전하는 것은 잘못된 판단이며 소수의 미국 정치인을 아무데도 데려가지 못할 것입니다.”

CNN에 따르면 중국은 월요일 대만 해협 인근에서 전투기 30대와 선박 5척을 탐지하는 등 대만 주변에서 군사 훈련을 시작했다.

중국, 더 많은 의원들이 대만을 깜짝

사설파워볼사이트 동부전선사령부 시이(Shi Yi) 중령은 “군사훈련은 대만해협의 평화와 안정을 훼손하는 미국과 대만의 정치적 행위에 대한

엄숙한 대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국가의 자주권과 대만해협의 평화와 안정을 단호히 수호하겠다”고 말했다.

중국은 펠로시가 대만을 방문했을 때 반복적인 위협을 가하고 수많은 군사 훈련을 실시했으며, 1997년 당시 연설자였던 뉴트 깅그리치 이후

대만을 방문하는 최고위 관리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방문에 대해 “대만의 활기찬 민주주의를 지원하려는 미국의 확고한 약속을 기념합니다. .”

중국 외교부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펠로시 총리의 섬 여행 결정을 비난하며 “불장난을 하는 사람들은 불장난을 하는 자는 불길에 휩싸여 죽을 것”이라고 위협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미국은 ‘하나의 중국 정책’을 확고히 지지한다고 밝혔지만 중국은 펠로시 의장의 방북이 협정을 훼손하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외교부는 미국이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대만을 이용하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커트 캠벨(Kurt Campbell) 미국 인도태평양 조정관은 금요일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에 대해 중국이 “과민 반응했다”고 말했다.

대만 외무부는 토요일 성명에서 중국의 “무단한 군사 및 경제 위협”이 “세계 민주 진영의 단결과 회복력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차이잉원(Tsai Ing-wen) 대만 총통은 지난주 펠로시 의장의 방문에 이어 중국이 타이완에서 실시한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훈련이 축소되는

것처럼 보였지만 중국의 무력 위협은 줄어들지 않았다고 목요일 말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