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 정치로 유명한 홍콩 바 폐쇄

전염병, 정치로 유명한 홍콩 바 폐쇄
홍콩–거의 15년 전 Grace Ma는 2003년 7월 1일 수십만 명의 홍콩인들이 중국 반자치

도시에 대한 국가 보안법 제안에 항의한 집회를 기념하여 자신의 바 이름을 Club 71로 지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Ma는 “Club 71이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는 50만 명의 홍콩인이 시위와 집회를 갖고 있는

가운데 홍콩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무시하지 않고 스스로를 옹호하기 위해 더 희망적이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염병

파워볼사이트 수년 동안 이 유서 깊은 바는 맥주 한 두 잔을 마시며 자유롭게 토론에

참여할 수 있는 도시의 민주화 운동가와 지식인을 위한 급수 구멍 역할을 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그러다가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이 닥쳤고, 베이징의 서구식 자유에 타격을 가하면서 6월 베이징 중앙 정부는

지난해 대규모 반정부 시위에 대응하여 정치적 표현을 목표로 하는 전면적인 국가보안법을 제정했습니다. Ma에게 문제는 사업을 영원히 중단해야 할 때라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파워볼 추천 그녀는 코로나바이러스 제한의 일환으로 정부가 몇 달 동안 바를 폐쇄하면서 Club 71의 재정을 적자에 더 깊이 빠뜨렸고 바 운영이 더 이상 재정적으로 의미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바는 10월 말에 문을 닫습니다.more news

60대인 마(Ma) 씨는 “지난 6개월 중 3개월 동안 문을 닫았다”고 말했다. “저희 사업상 불가능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은 또한 도시의 바와 레스토랑의 수용 능력을 절반으로 줄여 수익 창출을 더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녀는 “레스토랑은 한 테이블에 4개까지 허용… 하지만 바는 한 테이블에 2개까지만 가능하다”고 말했다.

바의 마지막 날에는 고객들이 강제로 나타나 공원 바깥에 모여 맥주 파인트를 주문할 때 가끔 들락날락했습니다. 다채로운 내부 벽에는 미술 전시회와 공연, 민주화 운동을 광고하는 포스터가 붙어 있습니다.

Ma는 “홍콩에서 사람들이 들러서 아이디어를 교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모두가 서로를 존중하기만 하면 원하는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염병

바의 폐쇄가 임박했다는 소식은 독특한 분위기와 다양한 사람들을 소중히 여기는 단골들에게 실망스러웠습니다.

“홍콩에는 이런 종류의 바가 거의 없습니다. 우리는 이곳을 사람들이 서로 이야기할 수 있는 조용한 바라고 부릅니다.”라고 홍콩 학생회 대표이자 충성스러운 후원자인 Keung Fung(41세)이 말했습니다.

“(바가 문을 닫는 것은) 매우 불행한 일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나도 비슷한 분위기의 술집을 찾아봐야겠다.”

Club 71의 고객 중 일부에는 홍콩에서 “긴 머리”로 알려진 전직 국회의원이자 민주화 운동가인 Leung Kwokhung도 포함됩니다. Leung은 Club 71의 전신인 Club 64의 단골이었습니다.

Ma는 또한 치솟는 임대료로 인해 홍콩의 Sheung Wan 지역에 있는 현재 위치로 이사하기 전에 Club 64를 운영했습니다. 그녀는 바 이름을 Club 71로 변경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서로 연결하고 소통할 수 있는 허브입니다. 때로는 둘러앉아 무엇을 해야 할지 의논합니다. 그래서 만남의 장소라고 할 수 있죠.” 맥주를 마시러 술집을 찾은 렁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