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관타나모 만에서 석방된 수감자 수감

미국 관타나모 만에서 석방된 수감자 수감 영국에 기대

미국 관타나모

야짤 모음 블레어 관리들은 새로운 책에 따르면 영국 수감자들에 대해 ‘증거가 없음’을 보여주는 정보 파일을 보았다

토니 블레어 정부는 관타나모 만에 있는 미국 정보 파일에 대한 특별 액세스 권한을 부여받았으며,

그 결과 영국인 억류자들에 대한 믿을 만한 증거가 없다고 새로운 책이 주장했습니다.

미국 관리들은 악명 높은 수용소에서 풀려난 영국인 수감자들이 영국에 발을 들이거나 엄격한

감시를 받게 되면 억류되기를 희망했습니다. 그러나 2004년 2월 워싱턴에서 열린 한 회의에서 영국인 억류자들에 대한 파일을 조사한 관리들은 그들에게 불리한 중요한 증거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영국 정부는 6년 후 전 관타나모 만 억류자들에게 수백만 파운드를 보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지급액은 최대 2000만 파운드(약 2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억류자들의 석방을 위한 영국과 미국 관리들의 만남에 대한 세부 사항은 정보 기관에 관한 새 책 Richard Kerbaj의 The Secret History of the Five Eyes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스코틀랜드 야드의 전 부국장인 Peter Clarke는 2004년 2월 27일 영국 억류자들에 대한 비밀

파일을 조사하기 위해 내각 사무실 및 외무부 관리들과 회의를 가졌다.

미국 관타나모

이 관계자는 백악관이 내려다보이는 아이젠하워 행정부 건물에서 자료를 살펴보는 데 몇 시간을 보냈다.

파일은 수감자들이 제기한 위협 수준을 전달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미국 관리들은 석방된 구금자가 미래에 잠재적인 위협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클라크는 새 책에서 만난 회의에 대해 “수감자들에게 어떤 혐의도 적용할 만큼 정보가 충분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어떤 자료도 법원에서 인정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영국 억류자들이 영국 땅에 억류되기를 희망했을 수도 있는 미국 관리들은 곧 실망했습니다. “우리는 영국으로 돌아온 후 구금자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든 엄격하게 영국 법에 따라야 한다는 점을 반복해서 설명해야 했습니다.”라고 Clark이 말했습니다.

“그들에게 자의적 구금, 무단 감시 또는 법적 제한이 가해지지 않을 것이며, 그들이 미국에

구금되어 있는 동안 심문을 통해 수집된 증거를 근거로 기소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것은 내가 학대를 알고 있었기 때문이 아니라 보호, 법적 틀 및 법적 대리인에 대한 접근으로 인터뷰가 수행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쿠바 남동부의 미 해군 기지 전초기지인 관타나모 만에 있는 구금 시설은 “테러와의 전쟁”

기간인 2002년 1월에 설치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약 780명의 수감자를 구금했으며 국제앰네스티는 이곳이 “고문이나 재판 없는 무기한 구금의 상징”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노동당 정부가 재판 없이 수용소에 수감된 영국인 수감자들에 대해 압력을 받은 후 2004년 영국과 미국 관리들 사이에 일련의 회의가 열렸다.

1년 안에 사람들이 “테러와의 전쟁”을 따라잡을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을 하고 있는 Cage 옹호

단체와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Moazzam Begg를 포함하여 9명의 구금자가 석방되었습니다.

2010년 11월 정부는 관타나모 만에 억류된 영국인에게 최대 2천만 파운드의 보상금을 지급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장관들은 나중에 Jamal Udeen al-Harith 이후 지불금에 대한 질문에 직면했습니다.More news